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아지 눈물자국 지우는 페이스 클렌징 눈세정제

사진으로보는 일상

by happy lily 2023. 2. 23. 23:10

본문

반응형

강아지 눈물자국 지우는 페이스 클렌징 눈세정제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과 눈물자국을 없애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눈물자국을 지워주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

  강아지 눈물자국의 원인은 눈물에 포함된 "포르피린"이라는 물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눈과 입 또는 발바닥으로 배출되며, 특히 눈으로 배출되는 포르피린은 햇빛과 산소를 만나 붉은빛의 적갈색으로 착색된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우리가 세수를 하듯이 강아지도 세수를 하면 좋겠지만 보통은 목욕 전까지 방치되어 있게 됩니다. 그러면 강아지에서 냄새가 납니다. 눈, 코, 입에 쌓인 노폐물에서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유일하게 밖으로 나와 있는 장기가 눈이기에 눈에서 노폐물이 배출되어 눈물자국과 세균이 번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2. 강아지 눈물자국 없애주는 방법

  눈물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인데, 항생제 중에 타이로신이 눈물이 붉은 색으로 산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대부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눈물자국 개선제들이 타이로신이라는 항생제가 들어 있다네요.

사료에 항생제를 넣어 눈물자국이 생기지 않는 사료라며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반려견들에게 항생제의 사용은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내성이 생기고 위험성도 있지요.

그러나, 눈물로 인해 생기는 적갈색 눈물자국은 나쁜 것만은 아니라합니다. 눈물 분비로 인해 털의 착색은 미용상 보기 안 좋은 것과 습진을 유발한다고 하지만 외부자극으로 부터 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항생제나 화학적 세정제로 너무 깨끗하게 하려고 하지 마시고, 눈물 속의 포르피린이 착색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므로 자주 닦아주어 착색이 생기지 않게 해주는 것이 해결책입니다.

마른 거즈로 습해지지 않게 가볍게 수분기만 종종 닦아주세요.

 

3. 눈이 시리거나 따갑지 않은 저자극 순한 거품의 페이스 클렌징

  반려견 우리 강아지의 얼굴,  눈가 주변 노폐물 관리에 좋은 페이스 클렌징을 추천합니다.

따가울 걱정 없는 순한 거품을 내주고 거품의 잔여감 없이 뽀드득 씻겨주는 페이스 클렌징입니다.

보호자님의 손도 보호해 주는 착한 반려견 제품인 바이랩 페이스 클렌징 한 번 써보시길 바랍니다.

 


 

눈세정제
눈세정제

 

<바이랩 페이스클렌징으로 세수한 우리집 강아지>

 

눈세정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